티스토리 뷰
전소미 계약해지 신류진 주목
엠넷의 '프로듀스 101' 시즌 1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해지했다는 소식이 보도 된 가운데, JYP 차기 걸그룹 핵심 멤버로 거론중인 '믹스나인' 출신 신류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일 전소미 계약해지 보도를 공식화했는데요.
JYP 차기 걸그룹 핵심 멤버로 꼽혔던 전소미 계약해지 보도가 나오면서 같은 소속사 연습생 신류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신류진을 중심으로 차기 JYP 걸그룹이 준비하고 있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JYP엔터테인먼트는 차기 걸그룹에 대해 "걸그룹은 여전히 잘 준비 중이다. JTBC 서바이벌 프로그램 '믹스나인'에서 1위를 한 신류진 등이 주요 멤버다"라고 전했습니다.
신류진은 지난 1월 종영한 JTBC '믹스나인'에서 최종 1위를 차지했는데요.
JTBC 제공 - 사진
방송 출연 당시 청순한 외모와 달리 반전 춤 실력을 갖고 있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이연희 닮은꼴로도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출연 당시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자기한테 기회가 왔을 때 100% 활용할 수 있는 실력자다. JYP에 있는 것이 아깝다. 뺏어오고 싶을 정도"라고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신류진은 '믹스나인'에서 팀원을 위해 희생하는 태도로도 주목받았는데요.
신류진은 해당 방송 중간점검에서 댄스 트레이너가 팀 동료의 실력을 지적하며 자리 교체를 권하자, 이를 거부하고 동료를 위로했습니다.
방송화면 갈무리 JTBC 제공
서바이벌 프로그램에서 자신이 돋보일 수 있는 기회를 포기한 것인데요.
신류진은 1위를 차지했음에도 소년팀이 최종 우승을 거둔 탓에 '믹스나인'으로 데뷔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신류진의 실력만은 여전히 인정받고 있어 JYP를 이끌 차세대 에이스로 꼽히고 있는데요.
신류진 이외에 JYP에서 주목받는 연습생들은 배우 신은수, 'K팝스타 시즌4' 출신 릴리 M, 가수 박남정 딸 박시은 등이 있습니다.
이날 20일 다수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JYP엔터테인먼트 측의 말을 인용해 "소미와의 상의하에 전속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며 계약해지 사유는 일절 함구했다"고 전소미 계약해지 소식을 보도했는데요.
JYP엔터테인먼트의 간판 연습생인 전소미 계약해지라는 갑작스러운 행보에 아이돌 팬들은 큰 충격을 받은 상황입니다.
지난 2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활동 종료 이후 연습생 신분으로 돌아간 전소미는 JYP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준비에 매진해왔는데요.
JYP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은 가요계 안팎의 큰 관심사였습니다.
JYP 연습생 명단 커뮤니티
특히 신한금융투자는 지난 16일 "전소미가 포함된 신인 걸그룹은 늦어도 19년 1월 데뷔가 예상된다"고 발표해 미쓰에이, 트와이스의 뒤를 이을 슈퍼 루키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는데요.
하지만 느닷 없는 전소미의 이탈로 신규 걸그룹 데뷔가 차질을 빚을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은 여전히 잘 준비 중이다"며 말을 아꼈는데요.
한편, 지난 2015년 JYP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SIXTEEN'을 통해 이름과 얼굴을 처음 알린 전소미는 2016년 '프로듀스101'을 통해 데뷔했습니다.
전소미 인스타그램
특히 '최종 우승', '센터' 등의 영광스러운 타이틀을 거머쥐며 전소미는 대세로 발돋움했는데요.
또 전소미는 I.O.I.로 활동하며 각종 음원차트 및 음악방송 1위 자리를 휩쓸며 톱 걸그룹으로서의 위엄도 과시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를 비롯한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전소미는 각종 광고 모델로 낙점되기도 했는데요.
전소미 나이 2001년생으로 올해 18세가 된 그는 다양한 활동으로 10대 소녀들의 '워너비'로 자리잡았습니다.
아직까지 전소미의 향후 행보에 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는데요.
다양한 재능을 겸비한 전소미가 향후 어떤 행보를 보일지 팬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